2020.8.8 토 16:40
> 뉴스 > 조계사뉴스 > 법회행사
     
종조 도의국사 다례재 봉행
2020년 06월 22일 (월) [조회수 : 217]
   
▲ 조계종의 종조인 도의국사의 기일을 맞아 ‘조계종조 도의국사 다례’가 6월 22일 대웅전에서 봉행되었다.

조계종의 종조(宗祖)인 도의국사(道義國師)의 기일을 맞아 ‘조계종조 도의국사 다례’가 6월 22일 대웅전에서 봉행되었다.

종정 진제대종사는 원로회의 의장 세민스님이 대독한 법어를 통해 “종조께서 원력하신 선풍진작과 화합원융이 사바에 두루 가득하여 인류의 평안과 한반도의 평화가 가득하여 지이다.”라고 설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추모사에서 “초심으로 돌아가 모든 종도는 조사의 뜻을 마음속 깊이 새겨 조사선의 참 면목을 실천하여 깨달음을 얻기를 서원합니다.”라며 “종단이 뭇 생명을 보듬어 아끼고 정토세계를 구현하는 중심에서 바로 실천해 가겠다.”고 다짐했다.

고승 도의국사는 중국 선불교를 개척한 육조혜능 스님의 법을 이은 서당지장 스님에게 법을 받아, 통일신라 말에서 고려 초 간화선의 뿌리인 남종의 조사선을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전파했다. 간화선 중심의 승풍을 진작시킨 도의국사는 조계종 최초의 도량인 가지산문을 연 개산조이다.

글과 사진 : 조계사 master@jogyesa.kr
글과 사진 : 조계사의 다른기사 보기  
ⓒ 미디어조계사(http://news.jogyes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조계사뉴스
‘백만원력 결집불사 저금통과 약정금 ...
노드정보기술, 열화상 카메라 기증
화엄성중기도 입재식 봉행
문화
방송
조계사 정초7일기도회향 원행스님 ...
조계사 정초7일기도입재 지현스님 ...
조계사 일요법회 진우스님 법문(2...
기획칼럼
고달픈 민초들의 염원, 미륵의 세상을...
좋은 인연 만들기
보살(12)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3144)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55 | Tel 02-768-8600 Fax 02-720-2299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수용
Copyright 2010 미디어조계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