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4 목 11:41
로그인
> 뉴스 > 조계사뉴스 > 법회행사
     
국화향기 나눔전 개막식 개최
2019년 10월 10일 (목) [조회수 : 454]
   
▲ 제9회 조계사 국화향기 나눔전 ‘시월국화는 시월에 핀다더라’ 개막식이 10월10일 경내에서 열렸다.

제9회 조계사 국화향기 나눔전 ‘시월국화는 시월에 핀다더라’ 개막식이 10월10일 경내에서 열렸다.

이날 주지 지현스님을 비롯해 정세균 국회의원, 나윤수 함평군 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정철희 함평군 군의회의장, 유양순 종로구의회 의장과 신도 5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부처님 생애를 주제로 룸비니 동산에서 탄생한 부처님, 보리수 아래서 깨달음을 얻고, 다섯 명의 제자들에게 처음 법을 설한 초전법륜, 열반까지 부처님 일대기를 표현한 국화조형물을 경내 곳곳에 배치했다. 백조, 강아지, 코끼리와 선재어린이집을 상징하는 어린이 조형물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조계사는 축제 기간 내내 서울시민과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10월27일에는 어린이 미술대회 ‘나는 화가다’를 개최하며, 30일 저녁에는 음악이 있는 야경템플스테이를, 31일에는 채용박람회도 진행한다.

11월9일부터 11일까지는 여섯 고장과 함께 하는 도농상생축제 ‘육농(六農)이 나르샤’를, 10일에는 가족이 함께 하는 국화꽃등 만들기 대회와 어린이 불자들을 위한 놀이마당 ‘서유기’를 개최하며, 11월11일에는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예정돼 있다.

주지 지현스님은 “조계사 국화향기 나눔전은 종교를 떠나 서울시민과 외국인들에게 도심속 가을축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며 “조계사 뜨락에 펼쳐진 부처님 생애를 보고 국화 향기를 맡으며 자신을 찾는 시간을 갖길 바랍니다”고 말했다.

나윤수 함평군수 권한대행은 “조계사와 함평군 협력사업은 도농상생의 모범사례로 꼽힌다”며 “조계사를 찾는 많은 시민들이 함평 국화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길 바랍니다”고 인사했다.

정미령 조계사 신도회 수석부회장은 “올해로 9년째 진행되는 조계사 국화향기 나눔전을 방문해 국화꽃 향기를 맡으며 심신의 피로를 치유하는 시민들이 많다”며 “도량 곳곳에 국화로 장엄된 부처님 일대기를 보며 국화향과 부처님 법향을 흠뻑 맡고 갔으면 합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조계사는 국화분재를 키우며 사회활동을 꿈꾸는 장애학생을 위한 특수학교인 함평 영화학교에 300만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해 함평군과 결연의 의미를 더했다.

 

 

   
▲ 부처님 탄생을 표현한 국화 조형물
   
▲ 보리수 아래서 정각을 얻은 부처님
   
▲ 다섯 비구에게 처음으로 법을 설하는 부처님의 모습
   
▲ 부처님 열반상
   
▲ 이날 조계사는 함평 영화학교에 300만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해 함평군과 결연의 의미를 더했다.
   
▲ 주지 지현스님과 정세균 국회의원 등 내빈들이 국화화분에 꽂을 서원을 쓰고 있다.
   
 
   
 
글과 사진 : 조계사 master@jogyesa.kr
글과 사진 : 조계사의 다른기사 보기  
ⓒ 미디어조계사(http://news.jogyes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조계사뉴스
111일 화엄성중기도 회향 법회 봉행
불사리 이운 및 봉정식 봉행
도농상생 ‘육농이 나르샤’ 장터 개최
문화
방송
조계사 일요법회 일감스님 법문(2...
조계사 일요법회 오심스님 법문(2...
조계사 보름미타재일·일요법회 진우...
기획칼럼
보살(2)
불청지우(不請之友)
만공 스님은 왜 숭늉그릇을 박살냈을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3144)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55 | Tel 02-768-8600 Fax 02-720-2299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수용
Copyright 2010 미디어조계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ogyes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