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7 금 16:33
로그인
> 뉴스 > 조계사뉴스 > 법회행사
     
제8회 조계사 어린이 미술대회 ‘나는 화가다’ 시상식 개최
2018년 11월 10일 (토) [조회수 : 366]
   
▲ 제8회 조계사 어린이 미술대회 ‘나는 화가다’ 시상식이 10일 관음전에서 열렸다.

제8회 조계사 어린이 미술대회 ‘나는 화가다’ 시상식이 10일 관음전에서 열렸다.  40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서 주지 지현 스님과 어린이들은 대웅전 앞마당에 마련된 수상작 전시회에서 자신들만의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가족과 함께 작품들을 감상했다. 화창한 날씨에 주지스님과 함께 수상작 앞에서 사진을 찍느라 어린이들은 한껏 들뜬 모습이었다.

조계종 총무원장스님상은 봉은사(도성초) 민재원 학생이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국제선센터 차주환 학생이 받았다. 주지스님상은 동백초 서지유 학생에게, OCI미술관장상은 삼성암 김건호 학생, 신도회장상은 조계사 박서준 학생에게 돌아갔다.

주지 지현 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우리 어린이들 덕분에 더욱 좋은 대회가 되었다.”라며 수상한 어린이들을 치하했다.

지난 11월 4일에 열린 제8회 어린이 미술대회에는 503명 학생이 참가했다. 대회 주제는 ‘국화가 피어있는 조계사’와 ‘부처님과 나’였다. 심사는 OCI미술관 이지현 관장, 동덕여대 회화과 조소희 교수가 했다.
OCI미술관 이지현 관장은 “매년 11월이 오기만을 기다린다. 미술관에 많은 일이 있지만 모두 미루고 심사에 임했다. 선정한 그림을 그린 아이들을 보고 싶어서 매년 수상식에 꼭 참석한다.”라고 말했다.
입상작들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1층 로비에서 전시된다.

 

   
 
   
 
   
▲ 대웅전 앞마당에 마련된 수상작 전시회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했다.

 

   
 
글과 사진 : 조계사 master@jogyesa.kr
글과 사진 : 조계사의 다른기사 보기  
ⓒ 미디어조계사(http://news.jogyesa.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조계사뉴스
조계사 이주민 돕기 캠페인, 기금 전...
미리보는 조계사(12월 3일(월)~1...
‘자비의 김장 나누기 행사’ 열려
문화
방송
새로운 희망
조계사 일요법회 일감스님 법문(2...
조계사 신중기도회향 지현스님 법문...
기획칼럼
남전스님의 새로운 신행이야기
내려놓을 때 나는 손해만 보는 걸까?
불전(佛典)속 명구(名句) 여행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3144)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55 | Tel 02-768-8600 Fax 02-720-2299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수용
Copyright 2010 미디어조계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ogyesa.kr